Article

Article

  • 데시카의 <자전거 도둑>과 잉여실재
  • 브록백 마운틴
  • Henri Bergson의 <도덕과 종교의 두 원천> 제2장 “정태적 종교” 중에서 Fabulation에 관한 부분 발췌요약
  • Ronald Bogue, Deleuze’s Way, Chapter 6, p.91 이하 요약
  • Aristotle’s Seabattle land Future Contingent
  • 정신분석에서의 문학의 오이디푸스화가 어째서 문학을 문화시장의 소비의 대상으로 환원하는가?
  • Erich Fromm의 The Art of Loving 노트
  • Mitchel Resnick의 점균류 simulation
  • 정동적 계급(affective class) 혹은 미시계급(micro class)에 관한 노트
  • 들뢰즈의 증후학적 비평(symptomatological criticism) 연구 노트
  • 맨 드 비랑(Maine de Biran)의 정감(affection)론 노트
  • 선분, 잠재성, 소멸, 새로운 선분, 예술에서의 잠재성의 유형학
  • 현상학 노트
  • “샤라쿠 판화와 미에(見得)“에 관한 설명
  • “예술과 건강” 노트
  • 아포리즘 집 <감정>의 고전분석, 예술작품 분석, 인물분석 중심으로 노트 및 자료수집
  • 변증법의 이원적 대립과 들뢰즈의 방법적 이원론의 차이는 무엇인가?
  • 빌렘 플루서(Vilem Flusser)의 저작들 색인
  • 키에르케고르(Soren Kierkegaard)의 <반복> 중에서 발췌
  • 브뉘엘(Louis Bunuel)과 영원회귀에 관한 노트
  • 장-루이 셰페르(Jean-Louis Schefer) 메모
  • 지가 베르토프(Dziga Vertov)의 키노-아이(Kino-Eye)에 관한 노트
  • 브레히트(Bertold Brecht)와 고다르(Jean Luc Godard)에 관한 짦은 노트
  • Marxism and the philosophy of language 발췌노트
  • 파졸리니(Pier Paolo Pasolini)의 <시적영화 IL Cinema di poesia>(1965)에 관한 몇 가지 발췌 노트
  • Florian Brody의 The Media is the Memory 정리
  • Paul Ricoeur의 시간과 이야기 발췌 정리
  • 섬세히 보고 풍부하게 반응하기: 문학과 도덕적 상상력
  • 미디어와 사이버공간: 사이버공간과 삶의 세계
  • 미디어와 사이버공간: 사이버네틱 윤리학, 하이퍼텍스트와 문학의 미래
  • 미디어와 사이버공간: Stuart Moulthrop의 Hegirascope의 몇 가지 형식적 특징
  • 미디어와 사이버공간: Donna Haraway의 Cyborg Manifesto에 관한 짧은 해석
  • 미디어와 사이버공간: As we may think (by Vannebar Bush)
  • 미디어와 사이버공간: 왜 미디어는 메시지인가?
  • Walter Benjamin의 Erzähler 에 관한 몇 가지 주관적 요약
  • Benedict Anderson의 상상의 공동체에 관한 짧은 요약
  • Terry Eagleton과 Frederic Jameson의 맑시즘에 관한 짧은 해설
  • 지속의 삼중성(triplicity)과 비개인적이고 단일한 시간
  • 베트남계 미국문학(Vietnamese American Literature) 요약
  • 순수지각(pure perception)에 관한 노트
  • 사유와 운동(La pensee’ et le mouvant) 노트
  • André Bazin의 『영화란 무엇인가?』발췌
  • Freud의 자아와 이드(Das Ich und das Es) 발췌 노트
  • Freud의 <쾌락원칙을 넘어서> 발췌 노트
  • Eisenstein 몽따주 노트
  • F. Nietsczhe: Untimely Meditations